고급 패션 및 스트리트 트렌드: 누가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가
2018년은 길거리 트렌드가 매우 성공한 해라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다.만약 어떤 사람이 이에 대해 의심을 품고있다면 억베넷 (이베이) 을 보면 품위가 좋은 소장판 운동화는 중고가격이 놀라울 정도로 높다.내가 이 원고를 쓸 때 1988판 나이키 조던 신발 (공중비인) 한 켤레의 판매가는 뜻밖에도 42000캐나다 달러 (24779파운드) 에 달했고,'추종 경쟁'자는 341명이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한정형 운동화, 티셔츠, 바짓가랑이와 장식품 시장의 진실한 이야기이다. 정가 신제품이든 급증하는 중고 거래 플랫폼이든 많은 일반인들이 많은 돈을 들여 한정형을 구매하기를 원한다.이런 배경에서"거리"라는 단어는 비록 거리의 수많은 중생을 가리키지만, 유일하게 다른 것은 그들이 트렌드의 취미에 대한 과도한 집착이다. 이러한 추구는 그들로 하여금 많은 유명 브랜드와 디자인 스타일의 조합 디테일을 파악한 후 그와 한패가 되게 한다.
현재 스트리트 트렌드가 주목받는 것은 미국 디자이너 아블로 (Virgil Abloh) 의 성공을 크게 설명한다.'거리'의 정수를 잘 아는 아브로는 래퍼 카니 웨스트 (Kanye West) 와의 협력에 힘입어 유명해졌다.후자는 개인의 트렌드 브랜드 랩 퍼스트 슈즈 (Yeezy) 를 출시했고, 아브로는 디자인에 참여해 명성을 얻은 뒤 자신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프 화이트 (Off-White) 를 설립했다.랩 첫 신발은 출시되자마자 빠르게 공매된 뒤 중고 거래 플랫폼에 판매돼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그리고 Off-White가 한정판 패션을'발표'하자 지하 패션 팬들은 미친 듯이 돈을 던져 앞다투어 구매했다.작년에 아브로의 제품은 브랜드 인터넷에서 끊임없이 센세이션을 일으켰는데, 그 횟수와 방식은 모두 다른 동업자들을 능가했다.
현재 아브로의 정식 직위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신임 남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다. 루이비통은 아브로가 남성복 지선에 길거리 문화의 영향을 끼치기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고급 패션과 길거리 트렌드의 연합은 논리적인 방법이다: 아브로의 심미는 거칠고, 반미학을 주장하며, 재료 선택 방면에서 과감하게 새로운 무늬를 시도한다. 예를 들면 충돌색과 화려한 도안, 구호, 마케팅과 가격표는 더욱 충격적이다. 루이비통의 표지는 이미 부의 상징이 되었다. 양자의 결합은 서로 잘 어울린다.
그림
어떤 면에서 부의 개념은 속물이라고 할 수 있다.그러나 금을 쫓고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결국 이미 유행을 이끄는 결정자가 되었다. 비록 그 취향이 반드시"아름다운"것은 아니지만.최근 미국의 명여성 제너 (Kris Jenner, 카다시안 가문의 여가부, 킴 카다시안의 어머니) 의 가족이 그녀에게 준 크리스마스 선물은 명품 브랜드 고아드 (Goyard) 여행가방으로"정말 돈이 있다"고 적혀 있는 것이 전형적인 예일 수 있다.
이 일은 쟁의를 일으켰다.풍자하고 비꼬는 것일 수도 있고, 배후의 의미를 해석하는 것이 재미있다.어떤 각도에서 보면, 이 표어는 절대적으로 저속하고, 마치 바보만이 얼마나 부유하거나 얼마나 유행하는지를 의식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다.그리고 어느 정도 말하자면, 카다시안 가족 전체가 그들의 생활 방식으로 관중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그들이 철저히 품위를 모르고, 이렇게 하는 것도 대중에 영합하기 위한 세속에 영합하는 수단일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 볼 때, 그 여행함의 정가는 약 15000달러 (11765파운드) 이며, 그들은 그가 어떤 사회적 배경을 가지고 있든, 어리석은 사치품만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다.민간의 고통을 모르는 법왕 루이 16세와 왕후 앤서니트 (Marie Antoinette) 처럼 백성들이 빵을 먹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뜻밖에도"떡을 먹을 수 있구나!",카다시안 일가의 방법은 바로 이런 의미가 있다.
이와 동시에 잔나일가 자체가 21세기의 유명한 브랜드라는것을 주목해야 한다.정보 시대에는 많은 소리가 시끄럽기 때문에 반드시 자주 논란을 일으켜야 브랜드의 가시도를 유지할 수 있고 고급 패션의 브랜드"전략적 협력"을 실현할 수 있다.브랜드 캐릭터인 웨스터는 딸 킴 카다시안 (Kim Kardashian) 의 세 번째 남편으로, 두 사람의 전략적 제휴, 즉 소셜미디어 트위터 계정으로 팔로워가 8800만 명에 이른다.
평면 스타
높은 거리의 패션과 거리 문화의 크로스오버 융합을 만들고 싶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여 대중을 기쁘게 하고 싶지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Highsnobiety는 줄타기처럼 그 속에 끼어 살얼음판을 걷는 것과 같다.하이스노비티는 위험을 덜 무릅쓰도록 사람들을 돕기 위해 최근 스트리트 트렌드와 문화를 담은 성경인'하이스노비티 불완전 매뉴얼'(The Incomplete Highsnobiety Guide)이라는 양장 도서를 선보였다.
'완전한'매뉴얼이 아닌 이유는 자칭 완전하면 권세나 이익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하이스노비티가 일관되게 반대해 온 것이다. 하이스노비티도 이렇게 하면 트렌드 패션 매체로서의 사명도 함께 끝난다.만약 당신이 공교롭게도 겉치레를 하지 않는 사람이거나 일본어로 말하면 오타쿠 (otaku) 라면 수첩의 내용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과 크게 다르며 사람을 분발하게 하고 본원에 가까운 참뜻을 말할 수 있다.그러나 패션 피플에게도 매혹적이고 반문화적 자신감이 있으며 상상력이 뛰어나다.매뉴얼은 그 자체를 일종의"스냅샷"으로 정의한다. 왜냐하면 거리의 류행, 해돋이가 신기하고 거의 매주 변화가 있기때문이다.여기까지 읽었을 때, 너는 아마도 그 Supreme의 모자를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이다.
오늘날의 스트리트 트렌드는 1970~80년대 미국 팝 힙합, 펑크 록, 스케이트보드 스포츠, 서핑, 스트리트 패션과 스포츠 의류에서 전승되었으며, 90년대부터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여 지금까지 쇠퇴하지 않는 스포츠복과 캐주얼 패션 풍조에서 비롯되었다.특립독행과 개성 과시는 거리 조류가 견지하는 이념이다.Highsnobiety의 평면적인 남자 스타들은 스미스 (Jaden Smith), 힐 (Jonah Hill), 멜 (John Mayer), 영국 뮤지션 Skepta, 오웬스 (Rick Owens), 윌리엄스 (Pharrell Williams), 션 Wotherspoon), 후지와라 (Hiroshi Rock Auwary), AP $wary무라카미 다카시와 래퍼 Tyler the Creator.(Highsnobiety의 내용은 남성복 패션에 중점을 둔다.)
예외 없이 세련된 스타일의 창시자로서 그들의 신뢰성은 매우 강하며, 그 외에도 많은 미디어 플랫폼에 있어서 그들은 매우 영향력이 있다.이들은 각자의 원칙을 놓고 논쟁을 벌이며 자신의 패션 권위를 지키는 데 집착한다."불완전한 매뉴얼"에서 윌리엄스에 대한 보도는"힙합의 가장 독창적인 창작자라고 칭송하며, 그 괴상하기 짝이 없는 이미지가 완전한 인정을 받았다."스미스는 트랜스젠더 패션을 연출해'노소 통식의 청춘 아이돌'로 불린다.(옷차림에 있어서 그는 여장을 대변하고 있으며 포토월에는 110만 명의 팬이 있다.)Tyler the Creator는 랩 내용이 남성 동성애자의 키스와 관련되어 소동을 일으켰지만 성적 취향 같은 것을 표명하도록 하는 것은 전혀 관심이 없었다.이 패셔니스타들은 상당히 개방적이고 낙관적으로 보이는 것이 분명하다.
길거리 트렌드의 발전은 소비 문화가 탈바꿈하는 과정에서 개성을 드러내는 전위 운동이 젊은이들을 주도하고 소비 문화에 침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불완전한 매뉴얼"은 시작 몇 페이지에서 또한 이 패션 놀이터에서 장난치는 큰 소년 중 한 명인 나이키 그룹의 CEO 마크 파커 (Mark Parker) 를 방문했다.(이 인터뷰에는 두 입술을 꼭 다물고 괴로운 표정을 짓고 있는 그의 사진이 있다.63세의 이 임원은 불편해 보이는가?)파커는"소비자들도 회사가 대표하는 문화를 이해할 의향이 있기 때문에 불평등 문제를 공개적으로 반대한다"고 말했다.2018년 이 브랜드는 미식축구 선수 콜린 카퍼닉 (Colin Kaepernick) 이 나이키 광고의 주역 중 한 명을 맡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고, 이 일은 미국 전역의 초점이 됐다.캐퍼닉은 경기 전 미국 국가를 연주할 때 인종차별에 항의하기 위해 한쪽 무릎을 꿇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카페닉은 유행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정치적 용기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길거리 트렌드의 브랜드 상인과 그와 관련된 패션 리더가 그 영향력의 크기를 막론하고 냉소자에 불과하며 밀레니얼 세대와 신세대 소비층의 나르시시즘에 영합할 줄만 안다고 논쟁할 수도 있다.그러나 그들은 정말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며, 여전히"목표 시장"의 가치를 구현하고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그들의"목표 시장"은 바로 거리 문화와 디지털 혁명의 융합, 신흥 사회 집단이다.소비층뿐만 아니라 35세 이하의 모든 젊은이들이 더 많은 것을 대표하고 있다는 말인가?나이키와 같은 상업회사는 호랑이의 꼬리만 잡고 말썽을 일으킨 줄은 몰랐다.거리의 흐름은 처음부터 정치였다. 무정부주의, 창의정신, 급진적인 인도주의, 기본적인 평등주의 등이다. 그리고 사회의 주류 문화를 화나게 하는 데 계속 도전할 것이다.거리문화와 그 리념의 실천자는 단시일내에 주류사회에 의해 제압되지 않는다.
- 관련 읽기
- 지역 경제 | 세계 일주 시각: 인도 업계 조직 면세 수입 면화 모색
- 전시회 동영상 | 관심: ICIE 중국 (광저우/선전) 국제 왕홍 생방송 전자상거래 박람회
- 구두업 동태 | VISION STREET WEAR X Odd CIRKUS 크리스마스 한정, 정식 발매!
- 기술 보급 | 양질의 품종: 호북성 두 면화 신품종 국가 심사 통과
- 설계 전방 | 선저우 우산: 선저우 14호 귀환 캡슐을 성공적으로 보호하고 둥실둥실 집으로 돌아왔다
- 혁신 발명 | 무한대학:"은신복"을 만들어 창의작품대회 전국1등상 수상
- 상장회사 | 주목: 강소양광 (600220) 방직개별주, 최신 공고
- 경영 공략 | 패션업이 제로 가죽 시대에 들어섰는가
- 조류 풍향표 | 기술 및 패션: 20년 후의 트렌드 예측
- 조류 풍향표 | 남성 트렌드: 신사 양복 패션은 이미 궁지에 몰렸나
- 환경 재해: 패션업계의 알려지지 않은 어두운 면
- 세계 일주 시각: 인도 업계 조직 면세 수입 면화 모색
- 관심: ICIE 중국 (광저우/선전) 국제 왕홍 생방송 전자상거래 박람회
- VISION STREET WEAR X Odd CIRKUS 크리스마스 한정, 정식 발매!
- 양질의 품종: 호북성 두 면화 신품종 국가 심사 통과
- 선저우 우산: 선저우 14호 귀환 캡슐을 성공적으로 보호하고 둥실둥실 집으로 돌아왔다
- 무한대학:"은신복"을 만들어 창의작품대회 전국1등상 수상
- 주목: 강소양광 (600220) 방직개별주, 최신 공고
- 패션업이 제로 가죽 시대에 들어섰는가
- 기술 및 패션: 20년 후의 트렌드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