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에 빠지다.
길 탐지기
왕정은 1명의 등산자이며 143일간 카드 지구인 9극의 도전 (즉 7대륙 최고봉에 올라 남북 양극점을 도보했다.
10월 30일 오전 베이징 창평 교외에 위치한 사무실로, 프랑스 유명 트렌드 연구기관인 프로모스엘 팀과 면담, 이때 그녀의 신분은 야외 브랜드 탐로자 회장이자 총재다.
이 등산자는 세계를 정복할 생각을 거두고 상업세계를 등반하는 또 다른 산봉우리.2017년 11월 29일, 탐광자, 창시자 왕정은 차기 이사회 회장 겸 총재로 당선됐으며, 5개월 후, 탐광자가 2017년도의 재보, 순이익은 전년 대비 151.24%, 손실 8485만원으로, 전체 경영 실적 미달초 목표를 발표했다.
2009년 탐로자는 심교소에서 출시되어 중국 야외용품 제1주가 되었다.개설 당시, 탐로자 순이익은 동기 대비 70% 증가하였으며, 그 다음 5년간 순이익 증가는 매년 55% 이상이다.2014년부터 열풍의 돌진세가 완화되고, 2014년 순이익이 20% 미만이다.2015년 탐로자가 처음으로 실적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순이익이 10.5%로 2.6억여 위안밖에 안 됐다.2016년 이 숫자는 계속 2억 원으로 떨어졌다.그러나 이듬해 탐로자는 직접적으로 손실을 당하고 각각 8485만과 1억 2800억 원으로 적자했다.
심천증권거래소의 규칙에 따라 상장회사가 최근 3년 연속 결손 상황을 나타내면, 심교소는 주식 상장을 잠시 중단할 수 있다.올해 9월 3일, 탐광자들이'주식에 대해 일시적으로 상장할 위험 힌트를 외부에 발표하기 시작했다.왕정과 프로모스엘 팀 개회 전날, 탐광자들은 10월 세 번째 퇴장 위험 공지를 발표했다.왕정은 회사 출시 후 일상 관리를 떠나 야외 운동 분야의 자기 탐색에 몰두했다.십 년 만에 왕정은 다시 한 줄을 관리했지만, 탐로자 전체의 아웃도어 업계 전체가 복년도 안 됐다.
이운은 야외로 진출한 지 벌써 17년이 되었는데 중국이 가장 먼저 야외를 노는 사람들이다.그의 종업경력에서 중국 야외 시장은 최초로 2000 정도로 2006년 호전됐고, 2008년부터 서너 년의 대성장 단계를 유지했다.그러나 아웃도어시장의 폭발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 직접적인 덕택이 아니라 올림픽 같은 스포츠 축제가 지나면 운동용품업이 최고봉을 거친 뒤 시장이 대체제품과 업종을 찾는 것은 물론 야외 업계가 국내에서 흥행하고 있다.
급성장기에는 국내외 브랜드의 증가가 뚜렷하고, 한편으로는 대량의 공장이 의류 대리 노동자를 경험하고, 야외 브랜드의 문턱이 높지 않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스포츠 브랜드도 야외로 돌아서며 하락할 때 새로운 성장점을 잡길 바란다.한 스포츠 제품 업계 관계자는 “스포츠 브랜드에 대해 대중 야외가 되고 작은 조정만 하면 실현되기 쉬울 것”이라고 말했다.국내 스포츠 브랜드는 이미 야외 시리즈 제품을 내놓았지만, 로고에 기반한 것은 더 낮은 가격으로 기본 아웃도어 제품을 얻으려는 소비자다.
우르르 몰려드는 브랜드는 곧 시장을 동질화 경쟁에 밀어넣었다.2014년쯤 야외 시장은 이미 하기 힘들다.이운은 2013년 이후 전기 채널의 보급이 야외 시장에 대한 타격이 두드러졌다.인터넷의 가격과 매장의 가격 차이는 매우 커서, 일단 가격 경쟁을 시작하면, 관심점은 성능보다 성적이다.그는 중국 야외 시장이 성숙하지 않았을 때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전문적인 옷차림을 잘 몰라서 안내하지 않으면 가격만 보고 결국 자기가 처참한 것으로 보고 시장은 단번에 내려왔다.
탐구자 역시 이때 업계의 변화를 느끼고 있다.2014년 탐로자 연간 17.15억원, 18.68%, 순이익 2.95억원, 18.39% 증가, 예상 불급, 이윤 증가 폭이 뚜렷하게 하락한 것도 당시 4년 만에 첫 이윤 증가 속도가 급증했다.그 중 한 원인은 시장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가맹상에 대한 지지력을 증가시켰다는 것이다.
이 때 탐로자 는 아직 더 큰 국면 을 발포 해 2013 년 부터 탐로자 는 야외 · 여행 · 체육 3대 업무 블록 을 둘러싼 생태권 발전 전략 을 세워 야외 · 여행 · 스포츠 3대 사업군 을 세우고 일련의 인수 합병 을 완성 해 단일 외용품 브랜드 부터 생태권 발전 의 전형 이다.싱가포르 휴대'온라인 여행 플랫폼 Asitravel, 야외 플랫폼 클라망, 이유 천하, 베이징 여행사, 탐지여행사, 도도(하문) 야외 용품 유한회사 등 모두 탐로자들의 판도에 속속 진입한다.
대열은 커졌지만, 2015년 탐로자 영수와 이윤 증폭의 양극화, 37.6억원, 동기대비 119% 증가 예상 증가, 순이익 2.6억원, 전년 대비 10% 하락했다.탐로자 증권사무 대표 도욱 대표는 2016년에는 인수 효과가 좋지 않은 것을 보고 반성하기 시작했다. "각 업무의 협동은 성공적이지 않아 야외 운동과 스포츠, 관광 관리가 달라서 부득이 어렵다고 말했다."
왕정은 AI 재경사에 따르면 2016년 시장의 활약이 심각해지기 시작했다.데이터로는 2016년 탐지자 순이익이 2.02억원으로 전년도 약 23% 감소했으나 2015년과 배로 증가해 약 24% 감소, 29억원 안팎의 규모가 예상보다 크게 낮았다.
"이때가 내가 돌아올 것 같다."왕정은 컴백 후 깊이를 모색하며 내부 인원 조정 개혁, 브랜드 신정과 동시에 눈에 보이는 속도로 관광, 체육 등 야외 용품 외에 투자업무를 박리하고 제품 주업으로 다시 돌아갔다.
직장 에서 젊은이 를 찾다
전문적인 등산선수로서 왕정은 이전에 회사에 대해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내가 원하는 제품을 고르지 못하거나 모자라는 것이다"고 말했다.현재 관리자로서, 왕정은 야외용품은 탐험운동에서 비롯된 성능과 디자인 등 많은 과학기술이 극한운동에서 수요를 제시하고 돌파한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재의 이 시대에는 기능성을 너무 중시하는 것이 오히려 일종의 질곡으로 떠올랐다. “이러한 과학기술은 더욱 일상적인 상황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탐로자와 프로모스엘 그룹의 협력은 지난 6월 시작으로, 이들은 의류색과 디자인의 트렌드를 제공하는 제안이다. "패션과 트렌드 방향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의류 업계의 생산 규율에 따라 이 제품은 2020년이 되어야 소비자들이 볼 수 있다.왕정은 AI 재경사에 내년 2월 출시될 새로운 계열의 의상, 배색이 대담하고 디자인감이 충분하다. 로고가 없다면 어느 패의 봄 여름 신상으로 착각할 수 있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느끼는 것이 일상에 적합한 옷이다. 어느 아웃도어에 전문적인 장면이 아니다.왕정은 "야외 유전자를 가진 대중 패션의 방향을 갖고 있어 더 큰 사람들이 여행을 하고, 주봉에 오르는 것도 하나의 여행이다"고 명분했다.
사실 국내외제품은 처음부터 ‘범야외’ ‘캐주얼 아웃도어’라는 라벨을 맞았다. 그 해의 야외 브랜드가 한꺼번에 몰려드는 원인이다.기본적으로, 오랜 시간 동안, 야외는 하나의 생활방식으로, 농구나 축구, 달리기 같은 등 등 강한 운동 수요가 있다. 생활방식으로 간주하면, 흐름을 따라 올라오기 쉽고, 열도는 줄어들기 쉽고, 대체되기 쉽다.
이운은 AI 재경사에 소개하며 국내에서 제1대 야외 시장은 베이징, 도시 주변에는 물과 눈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야외에 참여하고, 2대 시장은 동북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동북인들이 야외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이 아니라 동북냉, 방풍 방지설 등 야외 제품의 속성이 큰 수요가 있다.이운은 최근 2년 국내외 브랜드의 캐주얼화 추세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이것은 모험적인 행동이다.캐주얼 트렌드로 추월한다면, 더 격렬한 분야, 소비자들이 더 많은 선택을 하고 경쟁력 있는 일개 브랜드 판매 규모는 50억 원 이상이다.지금도 캐주얼 의상의 황금 발전기는 아니다. 중화전국상업정보센터에 따르면 2018년 1~12월 전국의 복장 소매량이 전년대비 4.22% 하락했다. 전년 동기 대비 8.43퍼센트 늘어났다.또한 이 의상 브랜드도 호시탐탐 야외 시장을 노리고 땀을 빨아들인 의상, 도시와 크로스슈즈 등 기능류 제품을 선보이며 H&M 까지 자신의 야외 기능방한복장을 선보였다.
야외 운동이 발달한 유럽과 미국 국가 시장의 경험을 보면 야외 브랜드는 기본적인 야외 운동의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이후 이외의 영역에서 패션의 흐름을 늘리는 제품이다.하지만 현재 국내에서는 운동 야외 영역 성숙도가 높지 않고 이 단계를 뛰어넘고, 패션과 크로스까지 이어가고 있다.
야외 브랜드가 유행화에 급급한 원인은 야외 운동의 수요가 야외 산업의 발전을 지탱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
중국 방직품 상업협회 야외용품 분회가 발표한'2018년 중국 옥외용품 시장 보고서'는 2018년 중국 야외용품 소매 총액이 계속 증가해 2.1%, 249.8억원으로, 이는 2011년 59.2%, 50.9%, 50.9%를 기록한 뒤 7년째 급락했다.출품 총액도 마찬가지로 총액은 141억 2000만 명으로 2.38% 로 증가했다.
야외 브랜드는 새로운 성장점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결과는 예상치 못했다.주류 옥외 목표 소비층은 30~50세, 너무 젊은 사람들은 야외 운동에 종사하기 쉽지 않다. 한편으로는 30세 이하, 특히 25세 이하의 사람들이 전자경쟁기, 농구, 축구 등 대운동에 열중하고, 그들은 이미 나이크와 아디다스 같은 다양한 제품의 브랜드에 의해 수확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동등급 브랜드, 야외 제품보다 30~50% 비싸기 때문에 수입에서 젊은이들을 제한했다.캐주얼 흐름을 걷는다면 완전히 차이화된 소비군체에 직면해 사용자의 마음을 다시 세우겠다는 뜻이다.
아웃도어 브랜드는 캐주얼 조류의 경로로부터 포위된 것이 적지 않다. 성공한 사례는 많지 않지만, 야외 브랜드가 원조 새를 성공적으로 출두하는 경우도 있다.시조새(Arc'teryx)는 지난 10년 전 전공 야외 분야를 꾸준히 고수하며 시조새의 야외 장비를 갖춘 많은 국내외 애호가들의 꿈으로 6700원 1건의 가격으로 인하지 못하지만, 현재 도시가 통근한 비즈니스 장면에서도 시조새의 모습을 볼 수 있다.이 가운데 함유된 법칙은 먼저 전문도에서 인정받아 브랜드의 효과를 형성해야 동그라미 구비와 가능성을 가져야 비전문 옥외 제품에서 넘쳐난다.
느린 배양기
전통적인 야외 프로젝트 (등산, 도보) 는 중년인의 취미이다.암벽등반과 스키의 보급에 덕택에 기회가 오자 아웃도어들이 더 많은 젊은이들을 끌어들이기 시작했다.이운이 서비스하는 야외 브랜드도 이 기회를 기다리며 이 두 분야에서 제품들을 만들어 주며, 가격은 조금 낮고, 젊은이들이 받아들일 수 있으며, 영상을 통해 VR 을 통해 젊어진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하지만 상업 본질로 돌아오면, 바깥 사업은 젊은이들만 구하는 것이 아니다.
중국의 초기 야외 용품 브랜드, 선상 교류 플랫폼 및 소매점, 기본적으로 애호자들이 만든 것이다. 예를 들면 탐로자의 성발과 왕정, 3부 야외의 장항, 야외 서비스 플랫폼 8264 양웨이.이운재대학교의 전공은 금융, 졸업 후 은행에서 일하고, 야외 취미 때문에 아웃도어 업종에 뛰어들었다.애호자가 창시자로 바뀌고 우세는 충분한 열정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주며 소비자 간의 교류와 양육에 신경을 쓴다.
이운은 그 해 많은 브랜드의 야외점, 운동 수요를 중시하는 육성, 자주 회원 등반, 등반, 등반, 운동에서 판매한다.그러나 아웃도어 업계가 한꺼번에 뛰어들면서 백화점 개점에 가면 좋은 판매가 있을 것이며, 회원들이 힘들고 위험이 있는 각종 운동을 할 필요는 없다.
소비 양성의 기초를 잃고, 야외 업계의 성장은 곧 천장을 볼 수 있지만, 애호자 출신, 야외 브랜드의 지도자들은 흔히 많은 경험을 가지고 상업운영을 하지 않고, 예를 들면 공급 체인 관리, 회원 체계, 소매 채널 등이 가장 많은 동작은 가격에 맞붙어 대중 소비자의 취향을 따라 달라진다.
이에 대해 왕정은 인정을 표시했다.야외 업계와 스포츠, 레저 브랜드에 비해 마케팅 모델이 매우 거칠고, 예를 들면 매장 판매에 비해 스포츠 문점과 비교하면 매우 뒤떨어진 상태다.
야외 분야에서 금으로 건져내고 싶은 브랜드들도 뜻대로 되지 않았다.이녕, 안심, 361도 당년도 야외 시리즈를 내놓았고, 361도 북유럽 야외 스포츠 브랜드 One Way Sport 과 전략적 협력 형식으로 국내에서 개점했지만, 후속은 무병으로 끝났다.대중스포츠 종목에 비해 야외의 수요가 작아서 예상보다 빨리 늘어날 것 같지 않다.
야외 브랜드의 경쟁이 치열할 뿐만 아니라, 야외 사이트와 클럽의 생존도 어려워지고, 더 많은 생존방법을 찾아야 한다.천안조사정보에 따르면 8264홈페이지는 2014년 낙타 지분 수억 위안폐의 융자 를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외 탐험 잡지 2016년 파산 위기에 처해 익명의 인사들로 수매되고 있다. 청야망은 탐광자 수매됐다.
한 전야외 매체는 기자에게 가장 이른 야외 잡지들, 폐간, 아니면 인수, 기업의 내간, 사이트 발전도 좋지 않다.업계 전체에서 소수 브랜드와 큰 클럽을 제외하고는 다른 것은 금방 배부르거나 아직도 태우는 단계다.
야외 시장 규모로 보면 유럽 시장은 중국의 4배 안팎이지만 인구는 중국의 5분의 1이며 2자 격차가 20배에 해당한다.아웃도어 시장은 미래가 드문 것으로 여겨졌고, 전통 업계에서 공간이 가장 큰 세분영역을 발전시킨다.현재 가장 큰 문제는 참여자들이 적다는 것이다.아웃도어 산업 사슬의 양성 가동을 지탱할 수 없다.
국내 야외 브랜드에서 의상과 신발을 디자인한 디자이너로서 야외 운동 경험이 없는 경우가 많다. 통상 회사에서 먼저 채용을 하고 통일된 야외 지식 교육을 진행하고, 탁상공식의 디자인은 진정으로 이 운의 실제 수요를 이해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이 때문에 중국 특색 야외복도 많이 탄생했다. 예를 들면 피부의류가 국내에서 폭발하는 품행은 사실 유럽 국가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예를 들어 세 가구의 외투를 합쳐 지퍼로 스웨이드와 외투를 잡아서 실용적이지만 다른 온도에 적응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실제 야외 운동에서는 사실 불합리하기 때문이다.
2022년 동계올림픽도 많은 야외 종업인들에게 업종반탄의 중요한 점으로 여겨졌지만, 여전히 빠르게 따뜻해지는 것인지, 느린 회복은 아직 아무런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이운은 20년 동안 발전했지만, 야외는 중국에서는 장기적으로 길러야 하는 단계로 적어도 2025년 후에야 가능한 양성의 발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I 재경사 저자: 소청결
- 관련 읽기
- 경영 공략 | 昭乌达开启从“羊绒品牌”向“羊绒时装品牌”的战略跨越
- 종합 데이터 | 광동 쌍 11 공동 처리 우편물 속품 1.51억 점 순위 전국 1위
- 수장 방송 | 중국 문화의 의상을 나타내는 미인 천새는 중국 예복 당대 서장을 열었다
- 전시회 뉴스 | 과학 기술 과 지조 동풍 인용 모직 패션 트렌드 — 부력·무역 항 – 2020-2021 중국(대랑) 모직 패션 트렌드 동태 발표 동태 발표
- 유행화 | Rains 2019 새로운 가을 Layers 계열에 올리지 말고 발매
- 유행화 | AJ9 신발의 새로운 다채로운 반광 배색 시크한 내습, 솔 존재감~
- 유행화 | 범스x JD Sports 전신 연명 시리즈 슈즈는 현재 판매되고 있으며 럭셔리 흑금
- 유행화 | 아슬사 GEL-Nandi 360신발을 새롭게 밝고 노란색 배색이 풀려 기능은 여전하다
- 시각 도철 | 일조 Bape 2019 새로운 애완동물 세트 석방, 애완견 새 장난감~
- 패션 브랜드 | 패셔니스타 브랜드, 이 여장패는 개성 있는 패션쇼~
- 순이익이 대폭 래하벨이 순조롭게 흑자를 바꿀 수 있을까
- 품질 문제는 여전히 백리 낙타 작은 CK 가 추출되어 불합격 제품으로 추출되었다
- 버섯거리 투십일 생방송 광환은 전적으로 앵커에 의존할 수 있을까?
- 국조 신대계 삼국살 & 회력 결혼
- '쌍십일'후에 반품했습니까?
- 라프롤렌 2019 신상 폴로베어 스위스 손목시계 시리즈가 출시됐다.
- 라프 로렌 X BEAMS 2차 연승 시리즈가 곧 발표될 것이다
- 대리도가 땅에 떨어졌는데, 정면은 왜 움직이지 않는가?
- “ 대화 ” 는 지속적인 발전을 호소한다
- 德展健康(000813):前三季收入利润双降后 超四成股份将解禁